Loading
2015. 6. 1. 23:53 - Clarendon

<거지를 위한 컴퓨터>우분투에서 PDF깔끔하게 관리하기 [Great little book shelf]

심심하니까 간단하게 프로그램 소개를 포스팅 해볼까요. 


오늘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Great Little Book Shelf]입니다.


이름이 엄청 공대생스럽습니다. 대단히 작은 책장 정도로 해석하면 될까요. 


설명할 것도 없이 정말 단순한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고, 깔끔하게 PDF파일을 서점에 걸린 베스트셀러 책들마냥 까리하게 세워 정리하는 것. 이것이 이 프로그램의 전부입니다.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끝입니다. 깔끔하죠? 여러가지 테마를 지원하고 있는데 저는 대청마루삘이 나는 배경으로 골랐습니다. 입맛에 맞게 고르시거나 인터넷에서 구해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PDF파일을 세워서 정리하는게 전부인 어플입니다 물론 가벼운 뷰어기능도 내장되어 있기는 합니다. 만약 다른 포맷까지 지원했더라면 더 좋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저런 식으로 논문을 모아두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어에 능하시다면 구글링을 통해 PDF로 된 Ebook들을 구할 수 있으니, Ebook 뷰어로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관련한 포스팅은 누가 여기 친절하게 해두었네요

http://www.hongkiat.com/blog/20-best-websites-to-download-free-e-books/

하지만 제 영어실력이 불친절하네요.


ㅎ..


설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greatlittlebookshelf


직접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겠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물론 알고계시겠지만 deb확장자는 우분투용, rpm확장자는 페도라용입니당.



32bit .deb

64bit .deb

32bit .rpm

64bit .r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