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2. 16. 22:46 - Clarendon

[물생활] Funnyfish SDLED3W 걸이식스팟조명을 분해해보았다

책상앞에 앉아있다가 문득 물티항에 달린 조명 출력을 높일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출력이 부족한 것도 아니고 출력을 높여야하더라도 귀찮아서 그럴 생각도 전혀 없지만은, 그냥 이렇게 방학의 끝이 얼마남지 않은 이 한가한 저녁이, 그리고 폭풍전야와도 같은 이 무서운 한가함이 문득 나로 하여금 더욱 쓸모없는 생각에 전념하도록 한 것이다.
그리하여 분리해보았다.

조명의 헤드부분.


스크류 방식으로 결합되어있어서 돌리니 돌아갔다.
빼보았다.

아.
할로겐(PAR)타입의 전구가 들어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엘이디 기판이 달려있었다. 교체할 수 있도록 소켓이 달려있을 줄 알았는데 바로 직통으로 전선에 연결되어있었다.

분리한 헤드부분은 이렇다.


유리재질의 확산판. 엘이디 불빛의 직진성을 완화시켜 빛을 분산시켜서 부자연스런 그림자가 지지않도록 한 것 같다.

아무튼

7와트 전구로 끼울수 없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