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2. 5. 02:05 - Clarendon

[리뷰]명절을 위하여 - 베니스 자동먹이 급여기


자취방을 비워두고 본가로 내려갈때나 여행을 할 때, 여타 다른 이유로 어항을 돌보지 못하게 되는 일이 있는데요. 며칠정도는 괜찮겠지 하면서도 왠지 노심초사, 굶어죽지는 않을까 자꾸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수조내의 녹조류를 먹는것으로도 충분히 며칠간은 먹이급여없이도 살아갈 수 있지만, 열대어를 너무너무 사랑하신다면 혹은 걱정이 많은 타입의 소심인이라면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가 없겠죠. 이번에도 설날을 맞이해 며칠간 방을 비워두게될텐데 누군가 밥이라도 챙겨준다면 조금이라도 마음을 놓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하야~ 명절을 맞이하야 벼르고 벼르다가 결국 질렀습니다. 바로 자동먹이급여기!

바로 요 물건 되시겠습니다.

베니스 자동먹이급여기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있는데요, 리선사의 제품이나 에하임사의 제품에 비해 정보가 너무너무 없어서 제가 친히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가격은 만사천원 정도인데, 5만원이상 구매시 만원할인을 해준다는 오픈마켓쿠폰을 사용해서 사실상 배송비포함 7500원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제품을 선택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먹이량 조절이 미세하게 가능하다
2. 외관이 깔끔하고 예뻐야한다.
3. 저렴해야한다.


먼저 리선사의 제품은 저렴하지만(최저가9천원대) 먹이량 조절이 정말 못쓸물건 급입니다. 너무 극소하게 나오거나 쏟아붇거나.. 이미 많은리뷰에서 드러났듯이 오히려 열대어를 폐사하게 만들기까지 한다니, 그럴바엔 주말사료를 사겠어요.
그리고 디자인이 너무 구립니다. 따라서 3번조건을 제외한 모든 조건 불충분.

두번째로 에하임의 물건.
아날로그식 디지털식이있는대요, 디자인은 고급스럽지만 심플하지는 않네요. 그리고 가격..가격이 좀 나갑니다. 먹이량 조절은 리선보다는 나은것 같아보이지만, 미세하게 조절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3번조건 불충분!

그리고 또 하나의 선택지, 주말사료.
당장은 좋은 선택이지만, 평소먹이와 달라 먹이반응이 좋을지 장담할 수가 없으니 리스크가 크네요. 자주 방을 비울것 같으므로 비용적으로 부담이크네요!탈락!

마지막으로 베니스의 자동먹이급여기
일단 아주간단한 방식이지만 미세하게 먹이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주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이구요. 가격또한 적당합니다. 먹이또한 평소 먹이는 것을 넣을 수 있으니 먹이선호 또한 걱정없네요. 합격!

이제 개봉기 들어갑니다.

외부는 이렇습니다.영어와 불어로 설명이 되어있네요. 하루에 두번 먹이가 급여된다는 군요. 쿼츠 무브먼트 모터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시계와 같은 원리네요.

열어봅니다.

이렇게 들어있네요. 설명서와 제품입니다. 배터리는 들어있지않네요.


먹이를 넣어서 시계방향으로 돌려봄으로써 미리 양을 체크해 달라네요. 중요체크다!
딱히 읽어볼것도 없이 그림으로 친절히 설명되어있습니다.


크기가 꽤 큰편이네요. 먹이 백그람짜리 한통을 거의 다 넣을수도 있겠어요. 팬플락스라고 써있는데 팬플락스가 원래 회사명인가? ㅇㅅㅇa
배터리는 AA한개가 들어가구요 정말 그냥 시계모터입니다. 원통이돌아가면서 가운데 파이프에 먹이가 들어가고, 시계의 시침과 같은 속도로 회전하니 하루 2번 12시간 간격으로 파이프의 구멍으로 먹이가 떨어지게 됩니다.
파이프를 돌려서 먹이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파이프의 끝이 슬러시빨대처럼 뚫려있네요.


이렇게 파츠별로 분리가 됩니다. 클램프부분을 슬라이드해서 제거하면 어항뚜껑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저는 어항뚜껑이 있으니, 분리했습니다.

이렇게 사료를 넣어주세요. 테트라사의 비트를 잘게 빻아 넣었습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해주고,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사료의 양을 확인했습니다. 구피 성어 세마리, 치어 스무마리에게 한 회 투여하기에 적당한 양이 나오네요. 작은 양이 나오게 할 수 있으니 작은어항(1자)에서도 충분히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것같습니다. 미세 조절이 가능하고 필요하다면 많은양이 나오게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이렇게 설치했습니다.
단순히 올려놓는 것만으로 끝!입니다.

다만 기어돌아가는 소리가 살짝 들리네요 ㅋㅋ

일단 설치해보고, 내일 하루 정상작동하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가재군의 신나서 올리는 자동먹이급여기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